[트렌드] 2025년 트렌드 요약 - 신조어 모음
- 최근의 신조어들은 개인의 취향과 가치관을 기반으로 한 소비 및 생활 방식의 변화, 편리함과 실용성을 우선시하는 문화, 사회적 변화 반영, 산업·문화의 융합 등의 흐름을 보여줌
- 자기주도적이고, 실용적이며,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이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음을 반영한다고 볼 수 있음
1. 2025년 신조어
■ 헬시플레저
‘건강한(Healthy)’과 ‘기쁨(Pleasure)’을 합쳐 건강을 즐겁게 관리한다는 의미
■ 텍스트힙
‘힙하다(Hip)’와 ‘글(Text)’을 합친 신조어로, 독서가 멋진 유행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뜻함
■ 빅블러
크다(Big)와 희미하다(Blur)가 합쳐진 신조어로, 산업 간의 경계가 모호화되는 현상을 의미
■ 이모카세
가게 주인을 친근하게 부르는 ‘이모’와 ‘오마카세'(お任せ)를 합친 신조어
■ 추구미
‘추구하는 미적 스타일’의 줄임말인 추구미는 개인이 지향하는 미적 감각이나 이미지를 뜻함
■ 미닝아웃
미닝아웃은 신념을 뜻하는 ‘미닝(Meaning)’과 벽장 속에서 나온다는 뜻을 가진 ‘커밍아웃(Coming Out)’을 합친 신조어입니다. 자신의 정치적, 사회적 신념을 소비 행위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을 의미
■ 슬세권
‘슬리퍼’와 ‘세권(역세권)’의 합성어인 슬세권은 슬리퍼를 신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편의시설이 가까운 주거 지역을 의미
■ 미코노미
나(Me)와 경제(Economy)의 합성어로, 자신을 위한 소비에 돈을 아끼지 않는 소비 방식을 뜻함
■ 키캉스
키즈(Kids)와 바캉스(Vacance)의 합성어로 어린 아이와 호텔에서 보내는 휴가를 뜻함
■ 모디슈머
수정하다(Modify)와 소비자(Consumer)의 합성어로, 기존의 제품을 소비자의 입맛대로 레시피를 재 탄생시키는 소비자
■ 콜건적
다른 음식은 다 먹으면서, 콜라만 제로콜라를 고집하는 콜라만 건강하게 먹는 사람
■ 막나귀
막상 나가려니까 귀찮다의 줄임말
■ 일세스코
일을 안 하는 수준을 넘어서서 주변 일벌레들의 업무 능률까지 떨어트리는 사람
■ SEXY FOOD
매우 맛있는 음식을 일컫는 말
■ 가면비
비싼 가격도 직원 얼굴을 보면 풀리는 가격 대비 얼굴 만족도를 일컫는 말
■ 종노플예
종이빨대 NO 플라스틱 빨대 YES의 줄임말로, 종이빨대를 지양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
■ 안남미
안 꾸몄는데, 남들 미치게 만드는 미(아름다움)
■ 구구족
구매하고 또 구매하는 쇼핑 중독 집단/주로 99년생 사회 초년생들에게 특히 많이 나타남
■ 포청천
취업뿐만 아니라 연애, 결혼까지 포기하는 청년이 천만 명이 넘는다는 사회현상을 일컫는 말
2. 참고사이트
https://blog.newswire.co.kr/?p=17098
https://preply.com/en/blog/korea-slang-words/
https://blog.naver.com/place_official/223767147557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%EB%8C%80%ED%95%9C%EB%AF%BC%EA%B5%AD%EC%9D%98_%EC%9D%B8%ED%84%B0%EB%84%B7_%EC%8B%A0%EC%A1%B0%EC%96%B4_%EB%AA%A9%EB%A1%9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