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글로벌 SEO) 다지역 및 다국어 언어 설정
- 다국어 언어 설정 방법은 "1)국가별 도메인(ccTLD), 2)gTLD를 포함하는 하위 도메인, 3)gTLD를 포함하는 하위 디렉터리, 4)URL 매개변수 방법"이 있음
- Google에서는 쿠키나 브라우저 설정을 사용하여 페이지의 콘텐츠 언어를 조정하는 방법보다는 페이지의 URL을 언어별로 달리 할 것을 권장
- 언어별로 서로 다른 URL을 사용하는 경우 hreflang 주석을 사용하여 Google 검색결과가 페이지의 올바른 언어 버전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처리 필요
1. 다국어 언어 설정 장단점
2. 관련 상세 정보
https://developers.google.com/search/docs/specialty/international/managing-multi-regional-sites?hl=ko
다지역 및 다국어 사이트 관리 | Google 검색 센터 | 문서 | Google for Developers
다지역 및 다국어 사이트를 Google 검색에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. 여러 언어를 사용하는 사이트의 검색엔진 최적화 관리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세요.
developers.google.com
'UI&U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가이드라인] 고령층 친화 디지털 접근성 (0) | 2025.02.11 |
---|---|
(SEO) 파비콘(Favicon) 개념 및 SEO (0) | 2025.02.10 |
(SEO) 웹사이트를 위한 URL 설정 [Setting URLs for your website] (0) | 2025.01.17 |
(UI/UX) 마법의 숫자 7 [The magic number 7] (0) | 2025.01.16 |
(SEO) 모바일 퍼스트 인덱싱 - 모바일 우선 색인 (0) | 2025.01.1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