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(국내여행) 코레일톡 KTX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환불 및 여행변경 관련 정보

METACV 2025. 3. 17.
  • 코레일톡을 통한 KTX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환불, 여행변경 등에 대한 정보를 정리함

■ 승차권 환불 및 환불 수수료
- 승차권에 표기된 출발시각 이전까지 홈페이지(홈티켓), 코레일톡(모바일티켓)에서 승차권을 환불(취소·반환) 신청 할 수 있음
- 출발시각 이후에는 역에서 환불 신청해야 함
코레일톡으로 구매한 승차권(KTX)은 열차 출발 후 10분까지, 열차 내가 아님이 확인된 경우 코레일톡에서 환불 접수가 가능
- 승차권에 표기된 도착역 도착시각 이후에는 환불 신청 할 수 없음

환불 수수료


■ 코레일톡 여행 변경
- 코레일톡 승차권의 경우 열차 출발 3시간 전까지 1회에 한해 승차권 확인 화면 하단의 '여행변경' 버튼을 통해 위약금 없이 변경할 수 있음(앞 열차로 변경하는 것은 출발 30분까지 변경 가능) 
- 코레일톡을 통한 변경은 동일 승차일 및 동일 구간에 한함
* 코레일톡 "나의티켓" 메뉴에서 여행 변경 가능

■ 코레일톡 이용 시 인터넷에 문제가 있는 경우
- 인터넷이 되지 않더라도 코레일톡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출력되고 저장된 승차권을 확인할 수 있기 있음

안내 팝업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