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WEB) 디지털 콘텐츠의 PC 구매와 모바일 앱 구매 가격 차이
- 디지털 콘텐츠의 가격은 같은 상품이라도 결제 플랫폼(PC 웹, 안드로이드 앱, 아이폰 앱)에 따라 상당한 차이가 발생
- 하지만, 이용자들의 약 41%는 이 부분을 잘 모르고 있어 정리를 함
■ 개요
- 디지털 콘텐츠(음원, OTT, 이모티콘 등)의 가격은 같은 상품이라도 결제 플랫폼(PC 웹, 안드로이드 앱, 아이폰 앱)에 따라 상당한 차이가 발생
- 일반적으로 PC 웹에서 결제할 때가 가장 저렴하고, 모바일 앱에서 결제할 때 가격이 가장 비쌈
■ 이에 대한 사용자 인식
- 앱 내 결제방식에 따른 가격차이를 모른다는 사용자가 20대 24.8%, 30대 30.0%, 40대 41.6%, 50대 53.6%, 60대 55.3% 정도됨
- 특히 50대 이상은 50% 이상이 해당 사실을 인지하지 못함
■ 대책
- PC 웹에서 결제
- PC 사용이 어려운 경우
* 앱 하단에 "PC버전" 메뉴가 있는 경우 해당 링크로 진입해서 결제(결제 전 가격 재확인)
■ 자료 출처 :
- 과기정통부, 2023년 부가통신사업 실태조사 결과 발표
https://www.msit.go.kr/bbs/view.do?sCode=user&mId=113&mPid=238&pageIndex=&bbsSeqNo=94&nttSeqNo=3184748&searchOpt=ALL&searchTxt=
- 아시아경제 : 같은 서비스라도 앱·웹 어디서 결제하냐에 따라 금액 제각각[헛다리경제]
https://www.asiae.co.kr/article/2024073115474992047
'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용어) 데이터 리터러시(Data literacy, 데이터 활용 능력) (0) | 2025.05.08 |
---|---|
(정보) KT M모바일(엠모바일) 착신전환 방법 (0) | 2025.02.20 |
(HW) CPU vs GPU: 차이점과 활용 분야 정리 (0) | 2025.02.19 |
[용어] 포인트(Point), 마일리지(Mileage), 캐시백(cash back) 차이 (0) | 2025.02.10 |
(정의) 리뷰와 후기의 차이 (1) | 2025.02.10 |
댓글